부트캠프/Unity [ 스파르타 ]

Unity함수 2번째

맏난거 2025. 1. 7. 18:00

오늘은 스파르타코딩클럽 강의를 2개나 들었습니다.

게임 개발이 처음이어도 쉽게 배우는 모바일 게임 개발 2주차 : 풍선지키기

게임 개발이 처음이어도 쉽게 배우는 모바일 게임 개발 3주차 : 고양이밥주기

 

그 중에서 많이 사용할 것 같은 함수를 골라왔습니다.

[ 마우스 위치를 스크린 좌표에서 게임월드 좌표로 바꿔주는 함수 ]

Vector2 mousePos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
 

[ 플레이어의 기록 저장 및 가져오기 ]

// 해당 되는 키에 값이 있으면 true 반환, 없으면 false 반환

bool PlayerPrefs.HasKey(string key) // return false or true

 

// 타입을 선택하고 해당 되는 키에 값을 설정

void PlayerPrefs.SetFloat(string key, float value);

 

// 해당되는 타입, 해당되는 키에 값을 반환

float PlayerPrefs.GetFloat(string key);

 

[ Destroy 오버로딩 ]

void Destroy(GameObject gameObject, float value);

 

느낀점 : 사용하는 함수 자체는 별로 없는거 같고 게임 로직을 더 신경써서 공부해야겠다.

※함수만 올려둔 이유는 나중에 게임 개발하면서 내가 필요한 함수를 빠르게 찾기 위함 <마지막은 한꺼번에 모을예정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