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트캠프/Unity [ 스파르타 ]

[ 스파르타 ][TIL] 유니티 스파르타 7기 21일차 - 탑다운 뷰 트러블 슈팅

맏난거 2025. 2. 19. 20:20

스택강의를 들었는데 신기해서 개인과제 미니게임이 넣게 되었습니다.

 

미니게임을 만들면서 일어나 트러블슈팅입니다.

 

1. 블록이 부정확하게 잘리는 문제

문제 : 블럭이 부정확하게 잘려서 어쩔때는 블럭이 크고 어쩔때는 블럭이 작아지는 현상

해결 : A블럭(이전 블럭)과 B블럭(현재 움직이는 블럭)의 거리차이를 구한후 새로 생성될 좌표(Pivot)구해서

거리차이를 스케일로 조정해 생성 단 스케일이 A블럭(이전 블럭) 스케일보다 크면 A블럭 크기로 고정

 

2. 블록이 겹쳐지거나 정렬이 어긋나는 문제

문제 : 잘려진 블럭이 왼쪽에서 나와야되는데 오른쪽에서 나오는 현상

해결 : 거리 차이를 구하고 bool isLeft 체크를 해줬는데 삼항연산에서 실수

스택강의를 들었는데 신기해서 개인과제 미니게임이 넣게 되었습니다.

 

3. 부동소수점 오차로 인해 스케일이 점점 틀어지는 문제

문제 : 잘려진 블럭의 크기가 점점 이상해지는 현상

해결 : 새로운 Pivot을 구할때 실수

 

코드가 많으면 많아질 수록 그리고 코드가 꼬이면 꼬일수록 에러 찾기가 힘든것 같다.

스택같은경우에는 처음 만들어봐서 부분 부분 작은 실수들이 있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