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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/05/01 1

[스파르타 ][TIL] 유니티 스파르타 7기 58일차 - UniTask

🔷 1. 왜 UniTask를 쓰는가?Unity는 기본적으로 Coroutine 기반의 비동기 처리를 제공하지만,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:Coroutine의 단점UniTask의 장점반환값을 가질 수 없음UniTask로 반환값을 가짐예외처리가 번거로움 (try-catch 안됨)try-catch로 자연스럽게 예외처리 가능중첩 호출 시 복잡하고 유지보수 어려움await로 직관적인 비동기 흐름 가능GC 발생 없음(좋음)이지만 타입 제약 있음UniTask는 GC 거의 없음 + 제네릭 지원🔷 2. UniTask 기본 사용법✅ 단순 지연using Cysharp.Threading.Tasks;public async UniTaskVoid DelayExample(){ Debug.Log("Start"); aw..

부트캠프/Unity [ 스파르타 ] 2025.05.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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