맏동산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2025/05/07 1

[스파르타 ][TIL] 유니티 스파르타 7기 60일차 - 애널리틱스

🎮 게임 애널리틱스란?게임 플레이 중 수집되는 데이터(이벤트)를 분석해서 게임의 품질과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작업입니다.📊 예를 들어 어떤 데이터를 수집하는가?유저가 게임에 접속한 시간, 플레이 시간어떤 스테이지에서 많이 죽는지아이템 구매 여부 / 결제 기록광고 시청 횟수튜토리얼 완료 여부이탈(탈주) 시간과 이유 추정📈 분석 결과로 뭘 할 수 있는가?유저 이탈 구간 개선 (ex. 너무 어려운 스테이지 난이도 조정)인기 없는 아이템 삭제 또는 리워크광고 전략 최적화 (언제 광고를 넣는 게 효과적인지)결제 유도 UX 개선🛠️ 어떻게 사용하는가?Unity 기준으로 설명하면:1. Unity Analytics (Unity에서 제공하는 기본 애널리틱스 서비스)간단한 설정만으로 자동 수집 가능 (플레이 시간, ..

부트캠프/Unity [ 스파르타 ] 2025.05.07
이전
1
다음
더보기
프로필사진

맏동산

여러가지 잡지식

  • 분류 전체보기 (73)
    • 부트캠프 (62)
      • Unity [ 스파르타 ] (62)
    • Prgramming (0)
      • 자료구조 (4)
      • cpp (0)
    • 잡지식 (0)
      • 그림 (0)
      • EN (0)
      • Excel (0)

Tag

Til, Unity, IMAGE, 유니티, texture, 깃허브, 어드레서블, sparta, Github, mvp패턴, GOF, Bitmap, 내배캠, 프로그래머스, 스파르타, 자료구조, C#, Win32, 커맨드패턴, devscene,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5/05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Kakao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