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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/04/28 1

[스파르타 ][TIL] 유니티 스파르타 7기 55일차 - 유니티 커스텀 에디터

🔥 Unity 커스텀 에디터 기본 이해커스텀 에디터란, Unity의 Inspector 창에 컴포넌트를 개발자가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기능입니다.기본 Editor 대신 내가 만든 Editor 클래스를 연결해서 특정한 UI 구성이나 특별한 로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.🛠️ 커스텀 에디터 많이 사용하는 기능기능설명EditorGUILayout 사용자동으로 레이아웃을 조정하는 다양한 입력 필드를 만듦 (TextField, Toggle, Slider 등)serializedObject, SerializedProperty 사용Undo, 멀티 오브젝트 편집, Prefab 수정 지원을 위한 안전한 데이터 접근버튼(GUILayout.Button) 추가버튼을 눌렀을 때 특정 메서드 실행조건부 필드 표시특정 ..

부트캠프/Unity [ 스파르타 ] 2025.04.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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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, devscene, 내배캠, GOF, 커맨드패턴, sparta, Til, 유니티, Github, 자료구조, C#, IMAGE, mvp패턴, Win32, 깃허브, 스파르타, texture, 프로그래머스, Bitmap, 어드레서블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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